본문 바로가기

이솝우화 를 통해서 배우는 지혜

이솝우화(2화)-진실은 생명도 구해요

배가 아주 기분 좋게 불러 있는 늑대가 어슬렁 거리면 들판을 걷고 있었어요. 그런데 운이 좋게도 저 앞에 양에 쓰러져 있는 것이 아니겠어요.



양은 이제는 죽었구나라고 생각하면서 무서워서 꼼짝도 못하고 있었는데~늑대가 어느덧 턱 밑까지 다가 와서 지금은 배도 부른 상태이기떄문에 여유있게 양에게 한 가지 제안을 했어요.

"너가 내 앞에서 세가지 진실만 이야기 하면 내가 오늘 너를 살려주겠다"라고 말을 하는것이 아니겠어요!!!



그래서 양은 말 했어요.첫번째 진실은 앞으로 당신을 다시는 만나고 싶지 않아요.두번째 진실은 지금 내 앞에 있는 당신이 아주 멀리 사라져 버렸으면 좋겠어요.그리고 마지막 세번째 진실은 우리 같이 약한 동물을 잡아 먹는 늑대가 이 세상에서 모두 사라졌으면 좋겠어요.라고

이야기 했어요.



이말을 들은 늑대는 한 동안 그 자리에서 곰곰히 생각을 하더니 ~그 자리를 떠나고 말았다는 "이솝우화-생명을 구한 진실"편이 었습니다.



우리는 살면서 어느 덧 거짓과 진실을 혼돈 할 떄도 많습니다. 주변을 돌아 보면 오히려 거짓이 진실같아 보여서 거짓을 더 따르고,또한 우리 가치관 자체도 무너져 버려 거짓임에도 불구 하고 선의의 거짓말이라는 포장까지 서슴치 않고 하고 있습니다. 거짓과 진실은 구분지여져 있습니다. 거짓으로 바로 앞에 진실을 속일 수는 있을지 모르지만,내 자신을 속일 수는 없는게 진실 아닐까요.



진실이 우선시 되는 세상이 우리가 앞으로 만들어가야할 세상이 아닐까요.